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java #continue #반복문
- 인텔리제이
- 메서드
- java #조건문 #if조건문 #if
- 이펙티브자바
- java #자바 #상속
- 자바 #java #상속
- EffectiveJava
- 객체지향프로그램
- 자바 #JAVA
- java # for문 #반복문
- 스프링 #Spring #spring #입문서
- 해쉬맵
- java #중첩반복문 #구구단
- 람다
- java #조건문 #if문
- java
- 자바 #변수 #java
- Mixin
- HashMap
- 믹스인
- java #자바 #상속 #오버라이딩
- overring
- java #자료형
- Math.sqrt()
- java #객체지향 #자바
- Math.pow()
- IntelliJ
- Arrays.toString()
- 자바
Archives
- Today
- Total
산으로 가자▲
함수와 메서드 본문
함수란 (function)
-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일련의 코드
- 구현된(정의된) 함수는 호출하여 사용하고 호출된 함수는 기능이 끝나면 제어가 반환됨
- 함수로 구현된 하나의 기능은 여러 곳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호출되어 사용될 수 있음
함수 정의하기
함수는 이름, 매개 변수, 반환 값, 함수 몸체(body)로 구성됨
`int add(int num1, int num2) {
int result;
result = num1 + num2;
return result;
}`
함수 구현하기 예제
`public class FunctionTest {
public static int addNum(int num1, int num2) {
int result;
result = num1 + num2;
return result;
}
public static void sayHello(String greeting) {
System.out.println(greeting);
}
public static int calcSum() {
int sum = 0;
int i;
for(i = 0; i<=100; i++) {
sum += i;
}
return sum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n1 = 10;
int n2 = 20;
int total = addNum(n1, n2);
sayHello("안녕하세요");
int num = calcSum();
System.out.println(total);
System.out.println(num);
}
}`
함수 호출과 스택 메모리
- 스택 : 함수가 호출될 때 지역 변수들이 사용하는 메모리
- 함수의 수행이 끝나면 자동으로 반환 되는 메모리
메서드 (method)
- 객체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클래스 내부에 구현되는 함수
- 멤버 함수 (member function)이라고도 함
- 메서드를 구현함으로써 객체의 기능이 구현 됨
- 메서드의 이름은 그 객체를 사용하는 객체(클라이언트)에 맞게 짓는것이 좋음
- 예) getStudentName()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스턴스 생성과 힙 메모리 (heap memory) (0) | 2022.10.06 |
---|---|
객체의 속성은 멤버 변수로, 객체의 기능은 메서드로 구현한다 (0) | 2022.10.06 |
생활 속에서 객체 찾아 클래스로 구현해 보기 (0) | 2022.10.05 |
Math.Sqrt()란? (0) | 2022.10.05 |
Java - 거듭제곱 계산, Math.pow() (0) | 2022.10.05 |